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. 여드름의 원인은 스트레스, 화장품의 문제, 생활 습관 등등 무수히 다양하기 때문에 한 가지로 정의하기가 어렵습니다. 그러나 오장 육부의 이상신호나 식습관 등에 따라 여드름이 위치별로 나타날 때가 있는데, 그럴 때는 한정적인 의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부위별 원인을 알아보고 해결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.
오늘은 여드름이 위치별로 어떤 원인을 갖고 있는지 파악해보고, 관리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.
- 왼쪽 볼
간의 기능이 저하되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보통 과로, 스트레스, 잦은 알코올 섭취 등으로 몸이 해독이 안되어 독소가 쌓일 경우 간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.
고지방 식사 위주보다는 단백질이나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
최대한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.
- 오른쪽 볼
폐기능이 저하되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호흡기가 안좋다거나 흡연을 자주할 경우 생길 수 있습니다. 폐가 안좋으면 얼굴빛도 안좋아지기 때문에 관리를 해주어야합니다.
물을 자주 섭취해주고 비타민A,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
이밖에 신체 이상신호가 아닌 침구나 휴대폰(전화), 머리카락 등으로 인한 원인도 있을 수 있습니다.
- 이마
이마는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심장의 기능이 약해져 열이 정체되어 있을 될 경우 나타나게 됩니다. 또한 기름진 음식, 가공식품으로 소화가 잘 안될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앞머리가 있으신 분들은 청결하게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.
헤어라인에 나는 경우 두피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 샴푸가 안 맞거나 씻을 때 헤어라인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닦아줍니다.
음식은 적당한 온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.
- 코
코는 피지 분비량이 많은 부위기 때문에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. 또한 위장기능이 약해져 소화가 잘 안되거나 변비가 있을 경우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.
규칙적인 식사와 비타민B, 오메가3를 섭취 해주면 좋습니다.
-미간
미간은 간의 기능과 관련이 있으며 술이나 유제품, 기름기 많은 음식을 섭취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며 식습관을 바로잡으면 개선될 수 있습니다.
- 턱
턱은 호르몬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대장이나 자궁 기능이 약해질 때 생길 수 있습니다. 여성들은 생리주기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. 그러므로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
기름진 음식을 줄이고,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야 합니다.
턱을 괴거나 자주 만진다면 트러블이 올라올 수 있으니 항상 청결하게 관리를 해줍니다.
- 입
입은 피로가 쌓이거나 장이나 신장이 안 좋을 때 생길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여성분들은 턱과 같이 자궁이 약해질 때 나타날 수 있으며, 남성분들은 면도로 인하여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면도기의 위생을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.
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고, 잦은 음주를 삼가야 합니다.
- 관자놀이
관자놀이는 간 기능이 저하되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. 평소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나타날 수 있으니 커피를 자주 마신다거나 술을 많이 마실 경우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.
머리카락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세안할 때나 샴푸를 할 때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해줍니다.
오늘은 여드름 위치별 원인을 알려드렸는데, 전체적으로 봤을 때 평소에 기본적으로 충분한 수분섭취와 식습관을 바로잡고, 충분한 휴식을 취해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.
'Beauty > Skin car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목주름 없애는법 광고없는 관리법(+원인) (0) | 2020.04.21 |
---|---|
환절기 미세먼지 주의보, 피부 노화의 원인(+관리팁) (0) | 2020.04.09 |
댓글